스포츠 NEWS FC서울, 백종범 징계에 대한 재심 청구 포기 “선수가 경기에 전념하길 원해”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NEWS

[한국축구] FC서울, 백종범 징계에 대한 재심 청구 포기 “선수가 경기에 전념하길 원해”

profile_image
펀치티비 레벨
2024-05-23 12:39 3,814 0

본문

조남돈 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장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협회관에서 ‘물병 사태’와 관련 징계여부를 검토하는 상벌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이날 상벌위원회에는 조 위원장, 박순규, 전경준, 이근호 위원 등이 참석했다. 2024.5.16/뉴스1 ⓒ News1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반스포츠적 행위로 제재금 700만원의 징계를 받은 골키퍼 백종범과 관련한 재심 청구를 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 구단은 23일 “최근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에서 내린 백종범의 징계에 대해 재심 청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백종범이 현재의 상황을 많이 부담스러워하고 있다. 무엇보다 경기에 전념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고 전했다.

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6일 인천과 서울전에서 나온 관중들의 ‘물병 투척’과 관련해 상벌위원회를 개최, 홈 경기장 안전과 질서 유지에 대한 책임을 다하지 못한 인천에 2000만원의 제재금과 홈 경기 응원석 5경기 폐쇄의 징계를 내렸다.

 

또한 인천 팬들을 향해 포효 세리머니를 한 서울 백종범 골키퍼에게는 비신사적 행위를 이유로 700만원의 제재금 징계를 내렸다.

하지만 이 같은 상벌위의 결정에 서울 구단과 서울 서포터 ‘수호신’ 등은 강하게 반발했다.

서울 구단도 “백종범이 비신사적인 행위를 의도한 것이 아니고 단순한 승리 세리머니였다”며 “기존에도 유사한 세리머니가 있었다. 일관성과 형평성을 고려한 판단이 필요하다”면서 재심을 청구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FC서울 백종범 골키퍼(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호신도 성명서를 통해 “모든 징계에는 형평성이 동반돼야 한다. 하지만 연맹은 판례가 없던 내용에는 과분한 징계를 내리고, 판례가 있던 건에는 솜방망이 징계를 내린다”며 “징계와 지탄을 받아야 할 사람들은 선수들이 아닌 물병을 투척한 당사자”라고 분노했다.

하지만 서울 구단은 고민 끝에 재심을 청구하지 않기로 했다.

구단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 판단에 재심 청구 여부를 고심해왔다”면서도 “하지만 백종범 선수가 현재의 상황을 많이 부담스러워하고 있다. 무엇보다 경기에 전념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심 청구보다 오히려 선수를 적극 보호하고 더 좋은 경기력을 위해 지원하는 것이 구단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울은 수호신을 비롯한 많은 팬들이 성금 및 1인 시위 등을 통해 백종범을 아낌없이 격려해 준 것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구단은 “FC서울과 선수단이 정말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물로 보답 하겠다”며 “모아주신 성금도 팀과 수호신이 잘 협의해서 뜻있고 의미 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 건 - 1 페이지

[한국축구] '주민규 결승골' 울산이 제주를 이기고 선두

'주민규 결승골' 울산이 제주를 꺾고 다시 선두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원) 울산은 어제 제주와의 원정 경기에서 후반 38분에 주민규의 결승골로 3대 2로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울산은 승점 3점을 추가하며 김천 상무를 제쳐내고 1위 자리에 올랐습니…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24 2,439

[한국축구] '송창석 극장골' 대전, 꼴찌 탈출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은 후반 추가 시간에 송창석의 환상적인 골로 광주를 꺾고 승리했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부임 후 첫 승을 거둔 대전은 탈꼴찌를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안방에서 광주를 맞이한 대전은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23 2,707

[한국축구] 김도훈호 선수가 중국과의 대결에 대해 "결과가 중요하며, 우리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싱가포르전 대승의 기운이 훈련장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주장 손흥민을 비롯한 태극전사들은 중국전을 준비하며 밝은 표정으로 훈련에 임했습니다.    대표팀은 지난 6일 싱가포르를 크게 이기며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했지만, 중국은…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10 2,680

[한국축구] '7-0' 축구대표팀,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싱가포르전에서 '골 퍼레이드'가 시작된 것은 이강인이었습니다.    전반 9분에 이강인이 싱가포르 수비수를 개인기로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그 후, 주민규가 김진수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해 골대 구석에 골을 넣었습니…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08 3,251

[한국축구] 오늘 밤에는 '톱시드를 지켜라'는 김도훈호의 명령 아래 싱가포르와의 대결

김도훈 감독이 일시적으로 지휘하는 축구 대표팀이 오늘 밤에 싱가포르와 월드컵 2차 예선 경기를 치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우리 대표팀이 어떤 경기력을 발휘할지가 주목됩니다.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06 2,443

[한국축구] 울산의 '아타루 극장골'이 현대 팀의 더비 승리로 최상위 등극

시즌 두 번째 경기인 '현대가 더비' 울산은 선두를 노리며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했지만, 전북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습니다. 전반 28분에 고승범의 강력한 오른발 슛은 전북 골키퍼 정민기에게 막혔습니다. 후반에는 주민규의 프리킥 슛이 골문을 향했지만, 오프사이드…

스포츠중계펀치티비 레벨 2024.06.02 2,821

[한국축구] [오피셜] 포항, U-17 대표팀 골키퍼 홍성민 준프로 계약 완료!...GK 준프로 계약은 처음

  포항스틸러스가 'U-17 축구 국가대표팀 골키퍼' 홍성민과 손을 잡았다. 포항스틸러스는 U18 포항제철고(이하 포철고) 골키퍼 홍성민과 준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골키퍼 준프…

최고관리자 레벨 2024.05.31 2,768

[한국축구] 열람중FC서울, 백종범 징계에 대한 재심 청구 포기 “선수가 경기에 전념하길 원해”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반스포츠적 행위로 제재금 700만원의 징계를 받은 골키퍼 백종범과 관련한 재심 청구를 하지 않기로 했다.서울 구단은 23일 “최근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에서 내린 백종범의 징계에 대해 재심 청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

펀치티비 레벨 2024.05.23 3,815
게시판 전체검색